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교음악과 아기성장
    카테고리 없음 2010. 2. 2. 19:48

    엄마의 조용하고 사랑스러운 목소리는  태아에게 좋은 작용을 하여 태아 뇌 발달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그렇기 때문에 엄마는 매일 사랑스러운 목소리로 뱃속에 있는 태아에게 말 하거나 조용한 목소리로 유익한 책을 읽어 주는 것이 좋다. 방금 태어난 신생아에게도 사랑스럽고 인자한 목소리나 태도를 보이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여기에서 명심해야 될 사실은 단순한 지식의 전달보다는 사랑스러운 마음과 목소리의 전달이 태교나 유아교육에서는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음악 태교을 통하여 뇌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음악 태교로는 산모가 좋아하는 음악, 마음과 육체를 이완시키는 음악이 좋다. 아기의 청각 자극을 바탕으로 한 음악 태교는 두뇌 계발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소리에 대한 감각이 발달하면 일찍부터 옹알이를 시작하고 말도 빨리 배우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노래를 불러주고 조용한 음악을 들으면 산모를 통해 태아의 뇌 발달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다.

    머리를 많이 쓰거나 행동할 때는 이보다 빠른 베타파(14~30사이클/초)가 나타나고, 새소리, 시냇물 소리, 바람소리, 파도소리, 낙엽이나 눈 밟는 소리 등과 같은 자연의 소리를 듣거나 수양을 할 때는 알파파가 잘 나온다.

     자연의 소리에 의해 태아 심장의 건강한 생체신호가 의미 있게 증가한 것으로 볼 수 있고 자연의 소리에 의해 유도된 임신부의 편안한 정서가 태아의 신체 및 두뇌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과학적인 증거로 생각할 수 있다. 따라서 임신부는 태아와 같이 자연의 소리를 듣거나 자연의 소리와 닮은 물리적 파동을 지닌 음악이나 임신부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스트레스가 없는 편안한 마음상태를 갖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http:www.pink-heart.me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