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름다운 피부, 노화방지.
    카테고리 없음 2010. 1. 31. 13:19
    우리는 여러 가지 미(美)를 추구한다. 그 중 가장 먼저 눈에 보이는 외관의 아름다움은 단연 으뜸가는 관심의 대상이다. 

    ‘내 피부도 영원히 젊은 시절의 윤기와 탄력을 유지하는 방법이 없을까?’
    이는 고금을 막론하고 끊임없이 제기되는 문제 중 하나일 것이다.
    과학적으로 먼저 피부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알아봐야 한다.

    피부는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피부는 우리 몸을 보호하며, 신경 끝이 묻혀 있어 접촉, 통증, 진동 등을 느끼는 감각기능을 갖고 있다. 그 밖에 체온의 조절과 유지, 비타민 D의 합성, 외부 물질의 흡수 및 체내 성분의 휘발 제어기능도 담당하고 있다. 이외에도, 미적인 면에서 우리의 외모는 피부가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피부의 이처럼 피부는 다양한 기능을 지니고 있다.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해야 한다
    피부를 관리하여 건강과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노화를 방지하거나 노화속도를 늦추려는 방법으로 많은 여성이 화장품을 찾는다.
    화장품은 보통 기초 화장품, 기능성 화장품과 색조 화장품으로 나뉜다.
    다른 종류와는 달리 피부에 제일 먼저 바르는 기초 화장품은 피부를 청결하게 하고, 수분 공급 및 유지를 돕고, 또 피부에 필요한 유분과 영양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기초 화장품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기초화장은 세안에서 시작한다. 세안에서는 비누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드물게 중성비누도 있으나 비누는 대부분 알칼리성이다. 이 때문에, 비누로 세안하면 피부가 알칼리성으로 변한다.
    자연상태 피부의 pH는 대략 5.5로 약한 산성이다. 따라서 비누로 세안한 후에는 흔히 화장수라 부르는 기초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의 약산성 상태를 회복한다.

    우리 피부는 수분과 유분을 함께 지니고 있으며, 적당량의 기름성분은 피부를 통한 수분증발을 억제하는 순기능을 한다.
     따라서 지나치게 유분이 많아서 번들거리면 닦아내야겠지만, 모두 닦아낼 필요는 없다. 피부 표피에 있는 지질층도 유분과 함께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지질층의 주성분은 세라마이드(ceramide)이다. 세라마이드는 피부에 있는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준다.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세포 재생 능력이 떨어져 노화된다
    피부의 보습작용이 중요한 이유는 이를 제대로 유지하지 못하면, 세포의 재생능력이 저하되면서 탄력이 줄어들고 주름이 생기면서 피부가 노화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주변 대기가 건조한 경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각질층에 존재하는 천연보습인자(NMF: Natural Moisturizing Factor)가 가진 수분 보유 능력과 지질층의 수분 증발 억제 능력을 보완해 주어야 한다. 이런 이유 때문에 기초 화장품에는 모두 보습 기능을 지닌 성분이 들어 있다.

     
    피부의 부드러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질과 수분이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피부 건강은 보습제를 잘 사용한다고 하여, 모두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피부의 부드러움을 유지하기 위하여는 적당량의 지질이 수분과 균형을 이루고 있어야 한다.
    피부의 건강과 노화방지를 위하여 꾸준한 관리와 노력으로 아름다운 삶을 살아야 한다.

    http:www.pink-heart.me


Designed by Tistory.